KTCS-3
행사 후기 남깁니다
행사장 위치는 오송으로
철도,기차 관련 산업이 집약된
국가철도 오송클러스터
철도산업, 철도인프라,
철도크러스터의 중심지
충북 청주시 오송읍
본행사는
국가철도공단 사장님 일정
관계상 2~3차례 연기 후 6월 중하순
진행 된 개소식 행사로
국가철도공단 담당자의
의뢰로 진행 된 개소식입니다
4월 사전답사
품질관리센터 1층 공간
사진입니다
우천시 실내도 고려해봅니다
현판 제막천 제작
시안 컨펌 후 출력 완료합니다
심플하게 국가철도공단 CI 한글,영문 으로
전체적인 행사는 야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6월인데 오전 기온이 30도는 넘는거 같네요
내외빈석 햇볕 가림용 천막4동,의자50개 세팅
대략 참석인원은 50~60명 으로 알고 있네요
개소식 행사라서 시설물도 아주 깔끔한 걸로
세팅해드렸네요
잠깐 오늘 식순 소개합니다
차세대 열차제어시스템(KTCS-3)통합시험실 개소식
개소행사
_개회
_경과보고
_인사말씀
_현판제막
_기념촬영
통합시험 참관
_시험계획 발표
_시험설비 설명
_통합시험 참관
시험차량 시승
_시험차량 시승
_시험차량 설명
_시험차량 운행
_폐회
현판 제막식
오늘 행사의 메인 세레모니로
내외빈 좌우 4분씩 8명이 양쪽에서
제막식을 진행합니다
세팅 완료 후 금줄을 당겨서 최대한
걸리지 않고 부착된 테잎이 잘 떨어지게
리허설 및 시뮬레이션 합니다!
금줄은 여유있는 길이로 준비하고
수반에 VIP장갑도 세팅 완료했습니다
품질관리센터 1층이 환경정비이 안되어서
저희 스텝들 시켜서 낡은매트, 거미줄, 풀, 먼지 등을
걷어내고 행사하기 좋은 최대한 환경 조성 후
VIP이동 동선에 레드카페트를 세팅 완료합니다
현판 제막식 하는 동선도 레드카페트로
세팅 완료합니다
현. 시각 11:20분...
전체적인 메인 행사장 구성입니다
건물 입구 동선 기준으로
센터에 현판제막 세팅하고
인사말씀 단상, 좌측 사회자 단상
입구 우측 X베너 구성
제 욕심으로도 센터 뒤에 건물을
트러스구조물이나 목공작업으로
미관상 깔끔하게 빼고 싶었지만,
예산상 최대한 세팅해보네요..
자.. 행사 30분 전입니다
현판 제막 시설물 최종 점검
완료합니다
대전개소식 대전기업행사 대전기관행사 대전행사대행 대전행사전문 대전행사연출 대전공공기관행사 대행전문 대전 국가철도공단행사 차세대 열차제어시스템(KTCS-3) 통합시험실 개소식
14:25 개소식 시작하기 5분전 입니다
DP시설물이 아기자기 하죠~
안내석에 VIP용 자석 코사지
쟁반위에 세팅해드렸고
방명록은 자체적으로 준비
리플렛 식순지도 자체적으로 준비합니다
현판 제막식에 참여하는
마킹용 VIP 네임텍
코팅지로 마감해서 준비해드렸네요
차세대 열차제어시스템(KTCS-3) 통합시험실 개소식
정해진 식순에 맞게 행사 진행
사회자는 자체적으로 했습니다
공식행사 종료 후
통합시험 참관으로
시험계획 발표와 시험설비 설명
시험차량 시승시간으로
내외빈들은 시험장으로 이동했네요
공식적인 행사는 종료가 되어
시설물은 철수 했네요
공식행사장 전체 철수 후
시험차량 시승장에 설치 된
X베너 회수 완료합니다
차세대 열차제어시스템(KTCS-3)
통합시험실 개소식
폐회
개소식 행사 후기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차세대 열차 제어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철도 인프라를 현대화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음은 이러한 시스템이 구현되었거나 개발 중인 선진국의 10가지 사례입니다.
- 유럽 열차 제어 시스템(ETCS): 유럽 전역에 배포된 ETCS는 열차 제어 및 신호를 표준화하여 상호 운용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 Positive Train Control(PTC), 미국: 열차 충돌 및 탈선을 방지하기 위해 구현된 PTC는 GPS, 무선 통신 및 온보드 컴퓨터를 사용하여 열차 이동을 제어합니다.
- 일본 ATC(자동 열차 제어): 일본의 ATC 시스템은 정확한 열차 운행을 보장하여 일본의 유명한 시간 엄수 및 안전 기록에 기여합니다.
- 자동 열차 운행(ATO),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ATO 시스템은 무인 열차 운행을 가능하게 하여 지하철 노선의 효율성과 용량을 향상시킵니다.
- 통신 기반 열차 제어(CBTC), 캐나다: 토론토 지하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CBTC 시스템은 열차 간격을 최적화하고 서비스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 자동 열차 보호(ATP), 호주: 시드니 메트로와 같은 ATP 시스템은 열차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필요한 경우 열차를 정지시켜 안전성을 강화합니다.
- 독일 열차 관리 시스템(TMS): 독일의 TMS는 신호 및 통신을 포함한 다양한 하위 시스템을 통합하여 열차 운영 및 유지 관리를 최적화합니다.
- 한국 ITC(열차 통합 제어): 한국의 ITC 시스템은 신호, 통신 및 열차 제어 기능을 결합하여 철도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 자동 열차 감시(ATS), 영국: 런던 지하철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ATS 시스템은 열차 이동에 대한 중앙 집중식 모니터링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 프랑스 중앙 집중식 교통 통제(CTC): 프랑스의 CTC 시스템은 열차 이동을 중앙 집중식으로 제어하여 철도 네트워크의 조정과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이제 무인 열차 시스템의 장점과 관련하여 몇 가지 핵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안전: 운전자를 제거하면 열차 사고의 주요 원인인 인적 오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시스템은 잠재적인 위험에 더 빠르고 일관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 효율성: 무인 열차는 일정을 정확하게 준수하여 운행할 수 있어 여행 시간을 최적화하고 지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은 승객과 운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됩니다.
- 용량: 자동화된 시스템은 열차를 더 가까운 간격으로 안전하게 운행하여 안전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전체 네트워크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비용 절감: 선상 직원의 필요성을 없애면 인건비가 절감되고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 24시간 연중무휴 운행: 무인 열차는 24시간 내내 운행할 수 있어 교대 변경이나 휴식 시간 없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유연성: 자동화된 시스템은 수요 변화나 예상치 못한 이벤트에 신속하게 적응하여 필요에 따라 일정과 경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접근성: 탑승 직원이 없는 무인 열차는 탑승 및 자동 안내 방송과 같이 장애가 있는 승객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도록 설계될 수 있습니다.
- 환경에 미치는 영향: 무인 열차 시스템은 보다 원활한 가속 및 제동을 통해 운영을 최적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임으로써 기존 시스템에 비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 미래 보장: 무인 열차 기술에 투자하면 철도 네트워크가 미래 기술 발전과 수요에 적응하여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혁신: 무인 열차 시스템의 개발 및 구현은 자동화 분야의 기술 혁신과 전문성을 촉진하여 철도 산업에 기여한다
행사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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